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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1억원에 달하는 높은 연봉

대기업중 가장 안정적인 정년보장

신차 구매시 최대 30% 할인까지

 

연봉, 정년, 복지 3마리 토끼를 다 잡은

대한민국 탑티어 대기업인 현대차

최근 현대차 생산직 채용과 관련된

뉴스들이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사무직이 아닌 생산직이라

몸이 고생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봉, 복지, 정년보장 만으로도

왠만한 대기업을 비교불가로 만들어버리는

대한민국 생산직 탑티어인 현대차 생산직

 

오늘은 현대차 생산직 연봉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현대차는 사무직 기준 사원, 대리는 노조원이고,

과장부터 비노조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원, 대리까지는 호봉제로 연봉 상승률이

많이 높지 않지만,

과장부터는 비노조원이 되면서 연봉제로

바뀌면서 연봉이 점프되는 편입니다.

 

차장만 되도 평균연봉이 약 1억 1,000만원 정도로

대기업중에서도 상당히 높은편에 속하죠

 

그리고 이번에 채용한다는 현대차 생산직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노조 중 하나로

평균연봉은 약 9,2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봉 9,200만원은 왠만한 사무직 대기업에서도

상당히 높은 편으로 중견기업, 대기업 중에서도

순위가 낮은 대기업들은 현대차 생산직보다

연봉이 낮은 편으로 알려져 있죠

 

대한민국 매출액 기준 100대 대기업

평균연봉을 살펴보면 과장급 연봉이

약 9,200만원으로 현대차 생산직

평균 연봉과 비슷한걸 알 수 있습니다.

 

매출기준 100대기업이면 대한민국에서

방귀좀 뀐다고 할 수 있으며, 이들 기업에

취업해도 주변에서 취업 잘했다는 소리 듣는

정말 건실하고 튼튼한 대기업들이죠

 

이들 대기업에 취업해서 뼈빠지는 경쟁을 거쳐

과장이 되서 받는 연봉과

현대차 생산직이 받는 연봉이 동일하면

누가봐도 현대차 생산직이 위너 아닐까요?

 

물론 생산직은 교대근무로 건강 리스크가 있고

또한 사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사무직과

단순비교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은 연봉이 모든걸 말해주듯이

현대차 생산직은 연봉 하나만으로도

다른 단점들을 다 상쇄시켜주고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차는 2010년 초반 전성기를 달리다가

한창 실적악화로 고생길을 걷게 되었죠

최근들어 전기차에서 빛을 발하면서

실적이 나아지고 있는 편입니다.

 

실적이 좋아지면서 직원들 연봉도 자연스례

오르게 되었죠

최근 현대차 생산직 연봉도 2010년 초반

1억원에 달하던 평균연봉이

2010년 후반~2020년까지는 8,000만원대에

머물러있다가 최근들어 실적상향과 동시에

1억원에 달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판매량과 실적이 좋아지면서

노조원에 대한 처우도 동시에 좋아지고 있죠

또한 기존 내연기관 중심에서 벗어나

전기차 등 미래 에너지 모빌리티 기업으로 변신하면서

이번 생산직 채용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현대차를 대한민국 최고 대기업으로

불리는 복지 중 하나인 임직원 차량 할인 제도는

신입사원때는 그 할인폭이 크지 않지만,

연차가 쌓여 고참이 되면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죠

 

7,000만원짜리 신차를 구매할 경우

약 2,000만원을 할인받아 5,000만원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들어본

대기업 복지중 가장 큰 복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남들보다 30% 저렴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고,

구매횟수 또한 제한이 없으니 평생 2년마다

신차로 바꿔가면서 차를 탈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이 차량 할인은 재직중일떄 뿐만 아니라,

60세 정년퇴직 후에도 30%할인이 2년마다

보장되니 정말 갓기차라 불릴만 합니다.

신차 구매 후 2년 뒤에 팔아도 감가상각이

30%는 아직 안된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경우 2년마다 항상 신차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퇴직직원 차량구매 할인은

언론의 비판과 여론을 의식해 나이제한이

생기는 듯 합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최고 생산직 중 하나인

현대차 생산직 연봉과 채용 및

복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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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소파파